달의 밤을 견디지 못한 착륙선, 임무 수행 후 전원 중단될 것
2월 22일, Intuitive Machines가 제작한 오디세우스 착륙선이 달 남극에 착륙하여 1972년 아폴로 17호 이후 미국 최초로 달에 착륙한 착륙선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월요일(2월 26일)에는 이 착륙선이 전력 고갈로 가동이 중단될 것이라는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이는 기존에 예상했던 일주일보다 몇 일 빠르게 전력이 고갈된 것으로, 착륙선이 달의 밤을 견디도록 설계되지 않았기 때문에 전원이 끊긴 후에는 다시 깨어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착륙선의 하강 과정은 순조롭지 않았으며, 레이저의 오작동으로 인해 NASA의 백업 레이저를 업데이트해야 했습니다. 불구하고, Intuitive Machines의 CEO Steve Altemus는 착륙선이 지표면에 발을 걸치고 기울어진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임무 성공에는 부분적으로만 영향을 미쳤다고 말했습니다.
착륙선은 일부 태양 전지판이 태양을 향하고 있고 일부 안테나가 지구의 지상국을 향하고 있기 때문에 아직도 작동할 수 있지만, 다른 안테나들은 위치가 좋지 않아 데이터 전송에 문제가 있습니다.
NASA는 이 착륙선에 달의 먼지가 우주선 착륙으로 인해 어떻게 이동하는지 연구하기 위해 설계된 카메라 세트를 포함하여 6개의 탑재체를 실었습니다. 이 카메라들은 이번 주 말에 해당하는 월야(달의 이면이 태양과 멀어지는 14일간의 어둠)까지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디세우스는 2월 15일 플로리다주 케이프 커내버럴에 있는 NASA 케네디 우주센터에서 SpaceX 팰컨 9 로켓을 타고 발사되어 2월 21일 달 궤도에 진입했습니다. 달 표면 위를 한 차례 선회한 후 적절한 타이밍에 엔진이 터지면서 착륙을 위해 속도를 늦췄습니다.
착륙선은 달 남극의 말라퍼트 A 분화구 근처에 도착했습니다. NASA에 따르면 이 지역은 언젠가 로켓 연료용 수소와 산소로 분해될 수 있는 물 얼음이 존재해 오랫동안 과학자들의 마음을 설레게 해왔습니다.
오디세우스 미션은 민간 부문의 달 착륙선 개발을 장려하기 위해 NASA가 설립한 상업용 달 탑재체 서비스 프로그램의 일환입니다. NASA는 이 회사들과 계약을 맺고 화물과 과학 장비를 달로 운송할 계획입니다.
오디세우스의 비틀거림은 최근의 첫 달 착륙 사고와는 거리가 멀며, 지난 달 미국 우주선이 우주에서 좌초되어 산화제 누출로 인해 즉시 지구로 추락한 민간 페레그린 임무를 포함하여 지난 9번의 달 착륙 시도 중 5번이 실패로 끝났으며 거의 확실히 가장 덜 심각한 사고입니다.
그리고 일본의 SLIM 착륙선은 지난달 달에 기록적으로 정밀한 착륙에 성공했지만 오디세우스처럼 착륙하면서 얼굴을 심었습니다. 다행히도 SLIM은 영하의 달 밤을 견뎌내고 잠시 깨어나 달의 새로운 사진을 촬영한 후 연구자들이 혹독한 달빛에 장비가 과열되는 것을 막기 위해 다시 전원을 껐습니다.
3줄 요약
1. Intuitive Machines가 제작한 오디세우스 착륙선이 미국 최초로 달에 착륙했습니다.
2. 그러나 착륙선은 전력 고갈로 가동이 중단될 것으로 예상되며, 임무 수행 후에는 다시 깨어나지 못할 수 있습니다.
3. 착륙선에 장착된 카메라들은 이번 주 말까지 달의 먼지 이동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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